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08년07월27일 23번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다음 중 소비자단체에서 수행하는 소비자상담의 기능은?

  • ① 고객유지 기능
  • ② 재구매 유도 기능
  • ③ 고객이 소리 청취 기능
  • ④ 소비자정책 수립의 가이드라인 제공 기능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소비자단체에서 수행하는 소비자상담의 기능 중에서 "소비자정책 수립의 가이드라인 제공 기능"은, 소비자들이 겪는 문제와 불만사항을 분석하여 이를 바탕으로 정부나 기업에게 소비자보호 정책을 제안하고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와 기업 간의 불필요한 분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